No.1 디자인 소화기 쇼핑몰 마커스랩

그래픽소화기,개인용,기업용,소화기 제작 가능,선물용 소화기

SEARCH 검색

With Korea Firefighters & Citizen Heroes

‘안전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

‘안전이 안전하지 않은나라’ 대한민국

한 해 평균 4만 여 건의 화재와 300명에 가까운 사망자, 1만 5천명의 화재피해자, 연간 5천 명이 넘는 교통사고 사망자와 25만 명의 상해후유자, 그리고 각종 불의의 안전사고로 인한 사망자수 9천여 명! 


 이런 통계에 더하여 각종 사망, 상해 안전사고로 인한 피해인원은 매년 평균 약 350만 명이며 사상자에 대한 후유증, 본인의 신체적 심리적 장애를 갖게 됩니다. 최근 들어 그 수치가 다소 감소했다고는 하나 OECD 평균 2배를 웃돌고 있지요. 

과거 60년 산업화 시기에는 우리가 안전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합니다. 그러나 95년 성수대교붕괴, 삼풍백화점붕괴, 그리고 대구지하철 참사 이렇게 말도 안 되는 대형사고들이 터지면서 그나마 우리사회는 ‘안전’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법이 정비되었고 ‘인재’를 막기 위한 여러 제도들이 나타났습니다. 시민들의 의식도 조금은 달라져 오긴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안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두 안전을 위해 뛰는 '시민영웅'

내집 건물, 아파트에 소화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전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하는지 이 부분만 알고 있어도 우리는 큰 사고를 예방하고 또 벌어진 사고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마커스랩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평범한 시민들 스스가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공급하는 것, 그리고 이와 함께 ‘안전’의 의미와 안전에 동참하고 열정어린 노고를 다하는 소방관과 시민의인들을 응원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안전을 지키는 ‘시민영웅’이 되자는 것입니다.  

골드타임 액션을 위하여…

마커스랩은 우선 모든 안전의 기초인 화재안전과 예방, 

그리고 초동대응을 위한 ‘소화기‘의 필요성에 주목하고 

‘내 생활공간 속의 소화기’ 빠른 초기대응과 긴급대피를 가능케 하는 

골든타임 마스크를 보급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